칠곡군과 함께하는 인문학독서골든벨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4-06-23 17:26 조회1,452회 댓글0건본문
인문학독서골든벨
기간: 9월 칠곡군 인문학 축제 기간 중
장소: 칠곡군 교육문화회관
문의: 평생교육담당 (T 054-979-5113)
본 프로그램은 인문학 도시 칠곡군이 주최하고 경북대학교 인문학술원이 주관하는 독서퀴즈 프로그램입니다. 매년 각 분야의 대학교수들이 학생들과 성인들에게 적합하고 유익한 인문학 도서를 선정해서 가을 칠곡군 인문학 축제에 골든벨 형식으로 행사를 진행합니다. 봄에 엄선하여 선정된 책들은 이동책장 형식으로 칠곡군의 중학교와 고등학교에 순회대여를 합니다.
그 동안 선정된 책으로는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 ‘공부의 달인 호모 쿵푸스’, ‘역사e’, ‘처음 만나는 우리 인문학’, ‘서른 세계의 희망을 만나다’, ‘소크라테스와의 아침을’ 등 이 있습니다. 독서의 계절 가을이 오면 칠곡군 인문학 축제의 한 마당으로 독서 골든벨이 진행 됩니다. 경북대학교 교수들이 문제를 출제하고 현KBS 아나운서가 사회를 봅니다. 1부 예선전은 학생부와 성인부가 각각 그 해의 학생도서와 성인도서로 문제를 풀고 각각 마지막까지 남은 15인이 결선에 진출하게 됩니다. 학생 15명과 성인 15명 총 30명이 결선도서로 문제를 풀게 되며 결선에 진출만 하게 되더라도 푸짐한 상품이 있습니다.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최후의 학생에게는 경북대학교 총장상과 소정의 상품이 주어집니다.
본 행사의 의의
1. 우량도서 보급과 독서문화 정착
2. 책을 통한 세대 간의 소통과 친목
3. 인문학 독서를 통한 인격도야와 바른 가치관 형성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