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배경아이콘
상단으로

센터활동현황

홈 > 열린인문학센터 > 센터활동현황

센터활동현황

칠곡군과 함께하는 인문학독서골든벨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4-06-23 17:26 조회1,452회 댓글0건

본문

인문학독서골든벨
 
기간: 9월 칠곡군 인문학 축제 기간 중
장소: 칠곡군 교육문화회관
문의: 평생교육담당 (T 054-979-5113)
 
본 프로그램은 인문학 도시 칠곡군이 주최하고 경북대학교 인문학술원이 주관하는 독서퀴즈 프로그램입니다. 매년 각 분야의 대학교수들이 학생들과 성인들에게 적합하고 유익한 인문학 도서를 선정해서 가을 칠곡군 인문학 축제에 골든벨 형식으로 행사를 진행합니다. 봄에 엄선하여 선정된 책들은 이동책장 형식으로 칠곡군의 중학교와 고등학교에 순회대여를 합니다.
그 동안 선정된 책으로는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 ‘공부의 달인 호모 쿵푸스’, ‘역사e’, ‘처음 만나는 우리 인문학’, ‘서른 세계의 희망을 만나다’, ‘소크라테스와의 아침을’ 등 이 있습니다. 독서의 계절 가을이 오면 칠곡군 인문학 축제의 한 마당으로 독서 골든벨이 진행 됩니다. 경북대학교 교수들이 문제를 출제하고 현KBS 아나운서가 사회를 봅니다. 1부 예선전은 학생부와 성인부가 각각 그 해의 학생도서와 성인도서로 문제를 풀고 각각 마지막까지 남은 15인이 결선에 진출하게 됩니다. 학생 15명과 성인 15명 총 30명이 결선도서로 문제를 풀게 되며 결선에 진출만 하게 되더라도 푸짐한 상품이 있습니다.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최후의 학생에게는 경북대학교 총장상과 소정의 상품이 주어집니다.
 
본 행사의 의의
1. 우량도서 보급과 독서문화 정착
2. 책을 통한 세대 간의 소통과 친목
3. 인문학 독서를 통한 인격도야와 바른 가치관 형성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구광역시 북구 대학로 80 경북대학교 인문한국진흥관 314호 / Tel. 053-950-6740 Copyright(c) 2014 경북대학교인문학술원. All Rights Reserved.

Admin